비밀스러웠던 B-2 개발의 역사
비밀과 간첩
사막 위를 날고 있는 삼각형 항공기의 맨 위 보기
1989년 B-2의 첫 공개 비행
설계 및 개발 과정에서 Northrop B-2 프로그램은 대중에게 공개되기 전에 모든 프로그램 직원에게 비밀 허가가 필요한 "검은" 프로젝트였습니다. 록히드 F-117 프로그램과 달리 블랙 프로젝트(설계 및 개발 중에도 존재한다는 사실조차 아는 사람이 거의 없는 군사 프로젝트 유형)이기도 한 미국 연방 정부 내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B-2에 대해 알고 있었습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개발 및 운용 중 B-2의 설계 및 기술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B-2에서 일하는 직원은 전부는 아닐지라도 대부분의 능력에 따라 특별 접근 허가를 받아야 하며 공군의 특별 부서에서 수행하는 광범위한 배경 조사를 받아야 합니다.
제조를 위해 캘리포니아 피코 리베라에 있는 이전 Ford 자동차 조립 공장을 인수하여 대대적으로 재건했습니다. 공장의 직원들은 자신의 업무에 대해 완전한 비밀을 지킬 것을 맹세했습니다. 의심의 여지를 피하기 위해 구성 요소는 일반적으로 전선 회사를 통해 구매하고, 군 관계자는 제복을 입고 방문하고, 직원은 정기적으로 거짓말 탐지기 검사를 받았습니다.
비밀이 지금까지 확대되어 GAO(Government Accountability Office)와 사실상 모든 의회 의원이 프로그램에 대한 거의 모든 정보에 액세스하는 것이 1980년대 중반까지 심각하게 제한되었습니다. Northrop(현재 Northrop Grumman)은 B-2의 주 계약자였습니다. 주요 하도급업체로는 보잉, 휴즈 에어크래프트(현재 레이시온), GE, 보트 에어크래프트가 있습니다.
1984년 Northrop 직원인 Thomas Cavanaugh는 기밀 정보를 소련에 판매하려 시도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정보는 Northrop의 Pico Rivera, California 공장에서 가져왔습니다. 캐버노는 결국 종신형을 선고받고 2001년 가석방됐다.
B-2는 1988년 11월 22일 캘리포니아주 팜데일에 있는 미 공군 42공장에서 처음 공개적으로 전시되었으며 그곳에서 조립되었습니다. 이 보기는 엄격하게 제한되었고 손님은 B-2의 후면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Aviation Week 편집자들은 프레젠테이션 구역 위에 영공 제한이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당시 비밀스러웠던 항공기 후면부[27]에서 엔진 배기 가스가 억제된 상태에서 항공 사진을 찍었습니다.[인용 필요] B-2(s/n 82- 1066 / AV-1) 첫 번째 공중 비행은 1989년 7월 17일에 Palmdale에서 Edwards AFB까지였습니다.
2005년 10월 B-2의 추진 시스템을 작업한 설계 엔지니어인 Noshir Gowadia는 B-2 관련 기밀 정보를 중국에 판매한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고와디아는 그의 행동으로 유죄 판결을 받고 32년형을 선고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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