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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이지스함 건조 계획의 배경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호위함, 구축함, 항공모함 등 주요 전함을 노리는 해상 위협이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미국은 1970년대부터 군함용 종합 대공방어체계를 개발하기 시작하여 이지스 체계에 통합하였다. 이지스 시스템은 1983년 미 해군의 순양함에 처음 실용된 이후 선박의 종류에 따라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함선의 주요 방공무기로 운용되고 있다.


특히, 현대전의 특성상 미사일과 항공기를 중심으로 운용되는 공습능력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에, 공군 중심의 공격에 대비하여 함대 방공력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것이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우리 해군은 대공방어능력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전력증강을 추진하고 있다.


이지스함은 '바다의 왕자'라는 별명을 가질 만큼 현재 전 세계적으로 운용되고 있는 구축함 중 최강의 위력을 자랑한다. 이지스함은 적의 항공기와 미사일을 요격할 수 있는 표준 미사일과 수직발사대, 3차원 위상배열 레이더, 고성능 발사 레이더, 관련 정보를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을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다. 옵션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지스함의 수직발사대인 MK41에 탑재된 표준미사일은 분당 최대 50발을 발사할 수 있어 동시에 여러 표적을 공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다.


국방부는 이에 대비하지 않으면 향후 일본 등 주변국들이 해군력을 강화하고 있어 해군력 격차가 더욱 벌어져 최소한의 전쟁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장거리 해상 운송로를 억제하고 확보합니다. 따라서 이지스 확보는 북한 해군을 표적으로 삼는 것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러시아 등 주변국의 '불확실한 미래 위협에 대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지스 함선 건조 계획에서는 다음과 같은 효과를 고려하였다.




첫째, 한국에서 건조하면 미국이나 일본에서 건조에 필요한 선박 1척당 1조4000억원보다 4000억원 적은 약 1조원으로 건조될 수 있으며, 한국의 고용창출 효과다. 조선소 및 계약 제조업체는 감소합니다. 장비와 시설을 국내에서 생산해 국방 및 토목산업 활성화에 기여해 국민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둘째, 이지스 전투체계는 함선의 거의 모든 장비가 기술적으로 연결되고 통합되어야 하기 때문에 최첨단 조선기술 없이는 불가능하다. 될거야. 이러한 이지스 구축함의 건조 필요성이 제기된 것은 1980년대 중반이며, 2000년 현대중공업이 기본설계사로 선정되어 2001년부터 2003년 말까지 기본설계를 진행하였다.


기본 설계 기간 동안 최신 기술을 접목하여 최고의 성능을 지닌 선박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로 조함팀을 비롯한 국내외 엔지니어들은 생존성 향상, 특수성능, 스텔스 기술의 적용. 지금까지 선박 내부에서 폭발이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한 특별한 구조적 보강 보강을 하지 않았으나, 종방향 강도를 유지하고 폭발 충격에 견디도록 박스 거더를 설치하여 인접 지역에 지속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생존성을 크게 향상시키기 위해 강화 격벽을 설치했습니다.


기존 선박에 대한 구조강도 해석은 미 해군의 실증적 구조설계에 따라 진행하였으나, 직접 구조강도 해석은 안전요인과 불확실성 요인을 배제하기 위해 파랑하중을 이용하여 수행하였다. 또한 기존 선박의 선박 안정장치 대신 스웨이 댐핑 조향장치를 설치하고 소화장치에 워터미스트 방식을 적용해 환경오염을 방지했다. 트랩에 맞게 설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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